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

한밭대학교

HIGHHANBAT

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

교육/연구

세종공동캠퍼스 입주대학 중 최초 개교

작성자기획과  조회수8,968 등록일2024-09-02
국립한밭대학교 세종공동캠퍼스 개교기념.JPG [703.3 KB]

- 이번 학기 인공지능(AI)정보통신기술(ICT) 분야 학부와 대학원 150명 수학

- 교육과 연구 분야의 혁신적인 공유모델 만들어 대한민국 고등교육 선도


국립한밭대학교(총장 오용준)2일 세종시 집현동에 위치한 세종공동캠퍼스(임대형) 입주공간5(D)에서 입주대학 중 최초로 개교했다.

 ○ 이날 오전 11시 국립한밭대는 오용준 총장 및 보직자 등 확대학무위원과 세종공동캠퍼스 운영법인 한석수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공동캠퍼스에서 개교기념 오픈식을 진행하고 성공적인 운영을 기원했으며, 오후 2시에는 인공지능소프트웨어학과 2학년 24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김은경 교수가 알고리즘과 기초강의를 시작했다.

국립한밭대학교 세종공동캠퍼스는 인공지능(AI) 및 정보통신기술(ICT) 분야의 학부 및 대학원 과정이 운영되며, 이번 첫 학기에는 150(학부 142, 대학원 8)의 학생들이 수업을 받는다.

 ○ 이를 통해 국립한밭대는 세종공동캠퍼스에서 대한민국 AI ICT 분야를 선도하는 리더십 및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.

 ○ 또한, 개교를 앞둔 서울대충남대충북대KDI 국제정책대학원 등과 함께 협력하여 상호 시너지를 창출하며, 공동 연구 및 교육 프로젝트를 통해 혁신적인 성과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.

 ○ 국립한밭대 오용준 총장은 우리 국립한밭대학교가 세종공동캠퍼스 입주대학 중 첫 개교로 새로운 역사를 쓰게 됐다, “첨단 교육 인프라를 기반으로 입주대학, 연구기관, 기업 및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교육과 연구 분야의 혁신적인 모델을 만들어 나가고 이를 통해 대한민국 고등교육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