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

한밭대학교전기공학과

 
HIGHHANBAT

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

공지사항

2021학년도 2학기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사정 곤란 대학생 장학금 지원 안내

작성자전기공학과  조회수1,695 등록일2021-11-10
[붙임1] 2021학년도 2학기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사정 곤란 대학생 지원 안내.pdf [183.2 KB] 바로보기
[붙임2] 제출서류 서식.hwp [20.5 KB] 바로보기

코로나19에 따른 학부모의 실직·폐업으로 인하여

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의 부담을 완화하여 안정적인 학업 여건을 지원하고자

다음과 같이 장학금을 지원하고자 하오니 해당되는 학생는 신청하여주시기 바랍니다.


1. 지원대상: '21년 6월 ~ '21년 11월 사이 학부모가 실직 또는 폐업한 '21학년도 2학기 학부 등록생(재학생, 등록휴학생) 중 증빙서류 제출자

  ※ 1학기 수혜자 중 실직 또는 폐업에 변동이 없고 2학기에 등록한 학부생은 2학기에도 지원



2. 지원금액: 등록금 범위 내에서 최대 등록금의 10%까지 지원

  ※ 국가장학금, 교내·외장학금 등 등록금 전액 수혜자 제외


3. 지원방법: '21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에 따른 소득분위 산정자는 국가장학금 Ⅱ유형으로, 소득분위 미산정자 및 국가장학금 Ⅱ유형 제외 대상자 중 해당자는 교내장학금으로 지원

  - 국가장학금 Ⅱ유형 대상자는 소득구간에 관계없이 선발·지원하되, 국가장학금 심사기준 적용(최대지원횟수 초과자, 이연자, 지원 가능 금액 10만원 미만인 자 등 지급 제외)

  - 교내장학금 대상자는 교내장학금 규정을 적용하여 선발·지원(수업연한 초과자, 졸업유보자 등 제외)

    ※ 국가장학금 Ⅰ유형 미수혜자가 국가장학금 Ⅱ유형으로 수혜할 경우, 국가장학금 수혜횟수 차감

  - 지원유형에 상관없이 성적 및 이수학점 기준 미적용

  - 지원유형은 학생이 선택할 수 없으며 국가장학금 Ⅱ유형이 기본임


4. 제출서류('21년 11월 이후 발급 서류만 인정)

  - 공통서류: 장학금지원서(붙임), 개인정보수집·이용 및 제공·조회 동의서(붙임), 가족관계증명서, 통장사본

  - 증빙서류: 신청 사유에 맞는 증빙서류 제출


구분

증빙서류

발급방법

실직

비자발적 실직
(1 제출)

실업급여 수급 상세내역서

온라인발급(고용보험 홈페이지)

고용보험수급자격인정명세서

온라인발급(고용보험 홈페이지)

기타 실직

(1 제출)

고용보험피보험자자격신고사실통지서

근로복지공단(1588-0075)

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

온라인발급(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)

폐업
(동시 제출)

폐업사실증명원

온라인발급(국세청 홈택스)

사실증명(사업자등록사실여부)

온라인발급(국세청 홈택스)

  

    ※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'*' 처리


5. 신청기간: '21. 11. 9.(화) 09:00 ~ 11. 26.(금) 18:00


6. 신청방법: 관련서류(지서, 증빙서류 등) 방문 또는 등기우편 제출

  - 제출처: 대전광역시 유성구 동서대로 125 한밭대학교 N1동 010호 학생과 국가장학금 담당자

    ※ 접수시은 09:00~18:00이며, 점심시간(12:00~13:00) 및 주말·공휴일 접수 불가

    ※ 등기우편의 경우 '21. 11. 26.(금) 18:00 도착분에 한함


7. 추진일정

  - 공고 및 서류접수: '21. 11. 9.(월) ~ 11. 26.(금) 18:00

  - 장학생 서류검토 및 선발확정: '21. 11월 말

  - 장학금 지급: '21. 12월 초


8. 문의처: 042-828-8632(학생처 국가장학금 담당자)


☞ 반드시 [붙임1] 2021학년도 2학기 코로나19로인한 경제사정 곤란 대학생 장학금 지원 안내 붙임파일 확인 후 [붙임2]의 제출서류 서식을 작성하여 증빙서류와 함께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