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
안녕하세요, 한밭대학교 융합경영학과입니다.
우리대학에서 2021학년도 2학기부터 원활한 수업 참여 및 출결관리 등을 위해 이러닝캠퍼스에 실시간 화상강의 프로그램(Zoom)을 연동 구축하였습니다.
이로 인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Zoom계정을 학교에서 일괄 생성하였습니다.
개강 전 학교에서 생성한 계정으로 초기인증을 완료해주시고 2학기부터는 변경된 계정으로 수업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.
※기존에 사용하던 계정이 아닌 반드시 새로 발급받은 Zoom계정으로 이용하여야 함.
Zoom 계정 : 학번(학번@zoom.hanbat.ac.kr)
*재학생 전원 일괄 생성
*초기인증 필수
[초기인증 진행 방법]
1. 이러닝캠퍼스(사이버한밭) 로그인
(1) 이러닝캠퍼스(사이버한밭) 접속
(2) 계정 정보 입력 후 로그인
2. Zoom 초기 인증
(1) 화면 상단의 [로그아웃] 버튼 바로 우측의 [개인정보수정] 버튼 클릭
(2) 하단의 주황색 버튼 [ZOOM 초기 인증] 클릭
(3) 사용자계정과 비밀번호를 아래 내용과 같이 입력 후, 하단의 [인증하기] 버튼 클릭
① 사용자계정 : 학생(재학생만) 학번@zoom.hanbat.ac.kr
② 비밀번호 : 생년월일 8자리(예. 20210801)
(4) 초기인증 후 비밀번호 변경 ★초기인증 후 반드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함
-새 비밀번호를 입력 후, [변경하기] 클릭
3. Zoom App 실행
(1)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Zoom App 실행
① 만약, 설치되어 있지 않는 경우,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여 다운로드 및 설치
(2) [SSO를 사용하여 로그인] 버튼 클릭
(3) 빈 칸에 'hanbat' 입력 후 [계속] 버튼 클릭
(4) 아이디(이메일)과 비밀번호는 상기 2번 항목에서 안내한 사용자계정 및 비밀번호 입력
- 비밀번호는 개인이 변경 설정한 '새 비밀번호' 입력
4. 문의 : 교수학습센터 828-8689 / 내선: 8689
자세한 설명 및 이용방법은 매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
감사합니다.
붙임 1. 2021 이러닝캠퍼스(사이버한밭)를 이용한 실시간 화상강의 프로그램 이용 매뉴얼
2. Zoom 인증 매뉴얼(동영상)